본문 바로가기

잡글

몬헌 pc판 나와서 해보고있지만... 저에겐 개노잼이네요.

플스때도 인기가많아서 사서했다가 노잼이라서 플스프로랑 같이 중고나라행했던 게임인데


당시엔 프레임도 워낙구대기라서 멀미도심했고 하면 플스가 너무 뜨거워져서 방도 더워지면서 소음도 장난아니라서 게임집중도도 매우떨어진것도 한몫했죠.

그리고 게임패드.. 철권말고 참 적응하기 힘든물건입니다. 내가 보고싶은대로 보고싶은데 게임인터페이스가 그걸 허락안하는것 역시 멀미로 유발되며 참 게임하기 불편했습니다.


pc판이 나오면 모든게 해결되면 좀 괜찮아지지 않을까? 하고 구매하고 플레이했으나


결국 제문제는


게임자체가 마음에 안든다는거였네요.


우선 pc판으로 넘어왔어도 이 게임자체 인터페이스는 어찌 플스에 충실한지....

자동에임, 아날로그스틱을 움직이는듯한 마우스움직임, 너무나도 마음에 안드는 기본값키배치(물론 이는 직접수정가능합니다)


그래도 마우스가 게임패드보단 마우스가 낫긴하지만, 굳이 이럴필요가 있나싶네요.[전부다 멀미요소..]


그리고 몬헌자체가 워낙옛날겜이다 보니까 psp시절 그 구린사양과 조작의한계 안에서도 나름의 재밌게 몬스터를 잡는 겜이였던것 같은데요

(뭐 저는 철권이랑 디맥만해서..)


피시까지왔으면 좀 모션캔슬이라도 자유로웠으면 좋겠는데, 난이도나 실력 문제랍시고도 좀 너무하다싶을정도로 캔슬여유가없네요.

허공에다가 칼질 망치질하면 캐릭본인도 알텐데, 정말 끝까지 모션을 고수하는거보면 너무 답답합니다.

옛날엔 그게 한계였을진 몰라도, 이젠 그 전통은 좀 너무한것같긴하네요.


뭐 이리저리해도 고인물 친구랑 같이하면서 대화하는겜으로라도

끝낼수있을줄알았는데


도저히 친구랑 같이할수가없네요~~ 이는 모두가 인식한문제죠. 서버 문제 너무합니다...

이 서버문제덕분에 철권7, 카스글옵같은데서도 같이 문제가 발생하니 여러방면으로 트롤이 아닐수가없군요.(스팀서버를 직접연동하는 게임은 다 문제가 생긴듯 보입니다.)


45000이 저렴한겜은 아닌데, 솔직히 돈아깝네요. (스팀에서 직접구매하면 더비싸고 참..)


몬헌기준에서는 몬헌월드를 정말 수작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글쎄요 pc에서만큼은  충분히 대체 게임이 기존에 있었다고 저는 생각이 되네요.